본문 바로가기
IT/LG

LG 벨벳 스펙 및 정보정리 과연 이대로 괜찮을까?

by 김가짜 2020. 4. 25.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LG전자는 그동안 여러 가지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며 8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해왔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참신한 시도(특히 LG G5는 너무..)와 광고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LG전자는 스마트폰 시작에서 매년 적자를 기록해왔습니다.

하지만 LG전자는 이번 LG 벨벳이라는 완전히 새로운 도전을 통해 다시 한번 한국시장과 글로벌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는데요.

과연 LG전자가 이를 갈며 준비한 이번의 LG 벨벳은 어떤 스마트폰인지에 대해 간략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스펙

 

프로세서

퀄컴 스냅드래곤 765 5G

메모리

8GB LPDDR4 X / 128GB UFS 2.1 ( 외장 메모리 카드 2TB 지원)

디스플레이

OLED 6.8인치

카메라

전면 16MP / 후면 48MP 일반 카메라와 광각 8MP 심도 5MP

( OIS 미지원 )

사이즈/무게

167.1 x 74.0 x 7.85mm / 180g

배터리

4300mAh

방수방진

IP68

보안

화면 내 지문인식

색상

오로라 화이트/오로라 그레이/오로라 그린/일루전 선셋

운영체제

안드로이드 10

그 외 편의 기능

LG페이/무선충전/3.5mm 잭

가격

80만 원대

출시일

5월 15일

 

이번에 출시될 LG벨벳은 플레그쉽이라는 타이틀보다는 중고급기 시장을 노린 게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다른 부분은 괜찮다 치더라도 타사 플레그쉽 스마트폰 대비 저 스펙인 스냅드래건 765AP를 탑재한 것이 매우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또한 그나마 LG폰의 큰 장점이었던 쿼드 DAC가 탑재되지 않을 것이라는 점(최신 유출)은 가장 큰 아쉬움이 아닐까 싶습니다. 또한 80만 원데라는 가격은 중급기 스펙으로서는 꽤나 비싼 가격이라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보조금이 있으니.. )

 

 

# 4월 28일 LG의 공식 발표에 의하면 OIS (손떨림 방지) 기능은 탑재되지 않았다 합니다.

 

 

 

 


디자인

 

물방울 노치와 물방울 카메라 디자인
3D아크 디자인

LG전자는 이번 LG 벨벳을 위해 스펙을 조금 낮추는 대신 디자인에 매우 큰 초점을 두었습니다. 후면의 메인 카메라에서 하단으로 이어지는 카메라의 물방울 디자인SLIM&SEEK이라는 문구를 강조하여 투박한 디자인을 탈피하려는 모습이 꽤나 와 닿았습니다. 또한 전면과 뒷면이 부드럽게 평면에서 살짝 타원형으로 구부러져 이어진 3D아크 디자인을 내세우고 있는데요. 이 디자인은 스마트폰을 잡을 시 손바닥과 스마트폰 사이의 벌어지는 공간을 최소화하여 매우 뛰어난 그립감을 보여줄 것이라 예상됩니다. LG전자가 꾸준히 유지했던 평면 디스플레이를 버리고 이런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점은 그동안 보여줬던 디자인을 새롭게 바꾸어 다시 시작한다는 의지를 잘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저 또한 이번 LG벨벳의 새로운 디자인은 매우 칭찬할만하다 생각합니다.

 

 

 

 


 

저의 생각과 바라는 점

 

 

이번 LG 벨벳은 LG전자가 야심 차게 준비한 만큼 정말 기존 방식과 다른 모습을 보여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기존 가장 큰 문제였던 문어발식 스마트폰 발매, 그에 따른 지속적인 업데이트의 부재 등의 문제를 해결하여 삼성, 애플이 독주하는 한국시장에서 예전 LG의 명성을 다시 되찾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경쟁을 할수록 소비자에겐 좋으니까요).

 

 

 

1. 플레그쉽보단 중고급기(?)에 초점

2. 가격은 조금 아쉽지만 보조금이 관건

3. LG전자의 특유의 물 빠진 색감의 카메라가 바뀌었을지 관건. OIS 부재는 매우 아쉽다

4. 디자인은 정말 칭찬할 만큼 좋다!

5. 하지만 구입에 관해서는 아직은 조금 망설여진다..

 

 

 

 

 

 

감사합니다.

 

 

 

 

 

 


 

 

갤럭시 A31 스펙과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31이 4월 27일 삼성 공홈, 쿠팡 등 오픈마켓에서 시작한 온라인 사전예약판매가 시작한 당일 하루 만에 물량 모두..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