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삼성

갤럭시 A31 스펙과 개인적인 의견

by 김가짜 2020. 4. 29.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31이 4월 27일 삼성 공홈, 쿠팡 등 오픈마켓에서 시작한 온라인 사전예약판매가 시작한 당일 하루 만에 물량 모두 완판 되었습니다. 과연 갤럭시 A31은 안드로이드 진영 저가형 시장의 끝판왕이 될 수 있을지 간략하게 스펙과 저의 개인적인 의견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펙

 

 

프로세서 미디어텍 Helio P65 옥타코어
디스플레이 6.4 인치 FHD+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1080x2400)
4GB
카메라 후면- 4800만 광각+500만 접사+800만 초광각+500만 심도 / 전면- 2000만
메모리 64GB , 외장메모리 최대 512GB 지원
크기 159.3x73.1x8.6
무게 186g
배터리 5000mAh
보안
화면 내 지문인식
색상 프리즘 크러시 블루/프리즘 크러시 블랙/프리즘 크러시 화이트
출고가 374,000 원

 

갤럭시 A31은 기존 삼성전자의 중저가 라인이었던 갤럭시 J 시리즈에 비해 확실히 좋아진 성능과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넓어진 디스플레이, 기본 4GB 램과 64GB 용량, 화려해진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 하지만 미디어텍 프로세서는 약간의 아쉬움이 듭니다.. 프로세서가 저가형 프로세서인 만큼 요즘 나오는 무거운 게임들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게임 부스터 기능이 탑재되었다는데 과연..

 

 

 

 


디스플레이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

디스플레이는 삼성의 인피니티-U 디스플레이를 채택하여 더욱 넓어지고 시원해진 화면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FHD+급 해상도(1080x2400)로 중저가 보급형 스마트폰 치고는 해상도도 꽤 괜찮은 편입니다. 베젤은 물론 요즘 나오는 플래그쉽 폰들에 비해서는 넓지만, 중저가형 라인을 생각한다면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카메라

 

쿼드 카메라

카메라는 전면 2000만 화소 카메라와 와 후면 쿼드 카메라 F2.0 4800만 화소 메인 카메라, F2.2 8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 그리고 각 F2.4 500만 화소의 심도, 접사 카메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플레그쉽에서나 들어갈만한 쿼드 카메라를 중저가 보급형 라인에 넣어줬다는 것은 매우 칭찬할만하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OIS(손떨림 방지) 기능의 부재는 매우 아쉽네요..

 

 

 

 


배터리

 

 

갤럭시 A31은 무려 5,000mAh(!)의 거의 무장 돌쇠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또한 15W 급속 충전도 지원합니다. 무선충전 기능은 빠졌습니다. 이 정도의 배터리 용량이라면 하루는 물론 이틀까지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애플의 보급형 스마트폰으로 나온 아이폰 SE2의 1800mAh 배터리 용량에 비하면 어마 무시한 용량이네요..

 

 

 

 


그 외

 

" 당신의 지문에만 반응하는 온 스크린 지문 인식 "

 

 

 

" 편리하고 간편한 삼성 페이 "

 

 

 

" 승률을 높이는 게임 부스터 "

 

※승률을 까먹을지 높일지는 당신의 손에 달렸습니다

 

#하지만 프로세서의 한계로 고사양 게임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요약

 

1. 보급형 스마트폰 치고는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디자인

2. 저사양 프로세서로 인해 고사양 게임이나 무거운 작업은 힘듦

3. 배터리는 돌쇠급

 

 

 

 

 

개인적 의견

 

이번에 삼성에서 중저가형 라인으로 출시된 갤럭시 A31은 꽤 괜찮게 잘 나온 스마트폰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중국 스마트폰들이 동일 가격대에선 훨씬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지만, 국내의 편리한 삼성 서비스와 삼성 페이 등, 이런 이점을 생각한다면 갤럭시 A31은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해외판 갤럭시 A51 LTE 모델이 40만 원 이내로 직구가 가능하다는 점.. (물론 삼성 페이는 안됩니다)

 

 

 

 

 

 

감사합니다. 뿅!

 

 

 

 

 


 

 

갤럭시 A51 5G 스펙과 개인적인 의견 -부제: 차라리 해외판 LTE모델을..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삼성전자의 새로운 5G 보급형 스마트폰인 갤럭시 A51이 5월 7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판매를 시작했습니다. 최근 많은 스마트폰 회사들이 애플의 아이폰 SE2에..

fake-studioroom.tistory.com

 

LG 벨벳 스펙 및 정보정리 과연 이대로 괜찮을까?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LG전자는 그동안 여러 가지 스마트폰을 출시하며, 새로운 방식을 시도하며 8년이 넘는 긴 세월 동안 스마트폰 시장에 도전해왔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참신한 시도..

fake-studioroom.tistory.com

 

아이폰8 과 아이폰SE2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수많은 루머와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 SE 2세대 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1세대 출시 후 7년이 지나 나온 후속작인데요. 기존 아이..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