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폰SE2 배터리 총정리 by 본인,해외리뷰 참조

by 김가짜 2020. 5. 2.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기다려왔던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 아이폰 SE2 가 최근 발매되었습니다.

하지만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와 뉴스를 보니 아이폰 SE2의 짧은 배터리 시간이 매우 불만이라는 글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과연 아이폰 SE2는 정말 그렇게 짧은 배터리 시간을 가지고 있는지 여러 해외 IT 전문 리뷰 사이트들의 글을 참조하여 짧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SE2의 짧은 배터리 시간 때문에 구매를 망설이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참고가 됐으면 좋겠습니다.

 

 

 

# 어제 배송받은 저의 아이폰 SE2 배터리 리뷰는 맨 밑에 있습니다.

 

 

 

 

 


Techradar

 

 

 

우선 Techradar는 아이폰 SE2 배터리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하였습니다.

 글을 정리해보면, 아이폰 SE2의 배터리는 스마트폰을 자주 사용하지 않는 라이트 유저가 아닌 경우 하루 동안 사용하기에는 부족할 것이라 평가했습니다. 실제 사용에서 그들은 아이폰 XR과 아이폰 11에서 받았던 감동을 받지 못했고, 매일 밤마다 충전기로 향하였다 합니다. 하루 동안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있지만, 만약 자신이 아이폰 SE2 구매 전에 아이폰 SE1이나 아이폰 구세대 모델들을 사용했었다면 딱히 배터리 문제는 못 느낄 것이라 하네요.

 

 

 

참조: https://www.techradar.com/reviews/iphone-se

 


The Verge

 

 

친(?)아이폰 리뷰 사이트인 더 버지(The Verge)는 아이폰 SE2 배터리에 대해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아이폰 SE2의 배터리는 괜찮지만 뛰어나지 않다고 평가했습니다. 화면 켜짐 시간은 평균 4시간에서 5시간 정도를 경험했다 하네요. A13 프로세서로 아이폰 11에서 처럼 뛰어난 배터리 시간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지만, 결국 탑재된 실질적인 배터리 용량이 적으므로 아이폰 11과 같은 뛰어난 배터리 시간은 경험할 수 없었다 합니다.

 

 

 

 

참조: https://www.theverge.com/2020/4/22/21230308/apple-iphone-se-2-2020-review-features-specs-camera-price

 


Tom's guide

 

 

 

톰스 가이드는 아이폰 SE2의 배터리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하였습니다.

톰스 가이드의 자체적인 배터리 테스트에서, 아이폰 SE2는 웹서핑에서 평균 9시간 18분의 배터리 시간을 기록했다 합니다.

아이폰 11의 11시간 16분, 아이폰 11프로의 10시간 24분, 아이폰 11프로 맥스의 11시간 54분에 비하면 매우 낮은 수치라 하네요.

 

 

 

 

참조: https://www.tomsguide.com/reviews/apple-iphone-se-2020-review

 


Trustedreviews

 

 

트러스티드 리뷰스는 아이폰 SE2의 배터리에 대해 부정적인 평가를 하였습니다.

트러스티드 리뷰스에 따르면, 충전 없이 하루를 보낼 수 있었다 합니다. 또한 하드 한 게임에서는 빠르게 배터리가 감소했지만, 충전기를 빼고 수면을 취한 뒤에는 단 2퍼센트밖에 배터리가 감소하지 않았다 하네요(대기시간 배터리 매우 우수).

 

 

 

 

참조: https://www.trustedreviews.com/reviews/iphone-se-2

 


Android Authority

 

 

 

안드로이드 전문 리뷰 사이트인 안드로이드어써리티는 아이폰 SE2의 배터리에 대해 JUST OK 그럭저럭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아이폰 SE2는 최근 나오는 안드로이드폰들의 절반가량의 배터리인 1821mAh를 탑재하고 있지만, ios와 새로운 프로세서 A13의 도움으로 하루 정도는 사용 가능할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화면 켜짐 시간은 4시간에서 4시간 반 정도였다 하네요.

 

 

 

 

참조: https://www.androidauthority.com/iphone-se-2020-review-1112068/

 


김가짜 (본인)

 

 

네 바로 니다. 해외 IT 전문 리뷰어는 아니지만, 어제 아이폰 SE2를 받아 자체적인 배터리 사용시간에 대해 적어보려 합니다. 5월 1일 오후 9시 56분 100% 충전을 완료하고 현재 5월 2일 오후 6시 30분까지 사용한 후 60% 가 남아있습니다(게임은 제5인격이라는 게임을 20분 정도 하였고, 그 외 유튜브 시청, 네이버 카페, 사파리 웹서핑을 주요로 하였습니다. 와이파이 7 LTE 4 비율로 사용하였습니다). 우선 지금 사용하고 있는 구글 픽셀 3과 비교하면 확실히 대기시간 배터리, 실사용 배터리 모두 아이폰 SE2 쪽이 우수한 것 같습니다. 특히 대기시간 배터리는 깡패네요. 닳지를 않습니다.. 아직 하루정도 밖에 사용하진 않았지만 제 사용 패턴으로는 충분히 하루 정도는 버텨줄 것이라 생각합니다.

 

 


 

 

요약

 

1. 해외 리뷰 사이트들은 아이폰 SE2의 배터리에 대해 대체적으로 부정적

2. 본인은 아직 하루밖에 사용하지 않았지만 만족

 

 

 

 

 

 

 

 

감사합니다. 뿅!

 

 

 

 


 

아이폰SE2 카메라 리뷰 by 아난드텍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 카메라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 IT 전문 사이트인 ANANDTECH(아난드텍)에 올라온 아이폰 SE2..

fake-studioroom.tistory.com

 

아이폰SE2 리뷰 by 아난드텍 (성능,배터리,디스플레이)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에 대해 상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 IT 전문 사이트인 ANANDTECH(아난드텍)에 올라온 아이폰 SE2..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