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폰SE2 카메라 리뷰 by 아난드텍

by 김가짜 2020. 4. 26.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 카메라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 IT 전문 사이트인 ANANDTECH(아난드텍)에 올라온 아이폰 SE2의 짧은 카메라리뷰를 살짝 정리해 적어보겠습니다.

 

 

 


카메라에 대한 평가

 

 

 

 

아이폰SE2의 카메라는 아이폰 8과 같은 세대의 센서를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A13바이오닉 프로세서의 새로운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서(ISP)로 인해 조금 더 다른 영역에서 좋은 이미지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주광 사진

 

 

위부터 아이폰 SE2, 아이폰 8, 아이폰 11프로, 갤럭시 S20+ 순

아이폰SE2
아이폰8
아이폰11 프로
갤럭시S20+

 

 

첫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아이폰 SE2의 노출과 구도는 아이폰8과 다르고 아이폰 11에 더 닮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하얀 집 벽면의 표면을 아이폰8에비해 아이폰SE2의 사진이 더 잘 표현하고있습니다. 아이폰SE2는 과거 아이폰의 가장큰 카메라특징은 따뜻한 색감을 그대로 유지하고있습니다(정확하고 현실적인 색감은 아이폰11이 가장 잘 표현).

 

 

개인적 선호: 아이폰11 프로> 아이폰 SE2> 갤럭시 S20+> 아이폰 8

(#개인적인 선호일 뿐입니다)

 

 

 

 


실내 사진

 

 

위부터 아이폰 SE2, 아이폰 8, 아이폰 11프로, 갤럭시 S20+ 순

아이폰SE2
아이폰8
아이폰11 프로
갤럭시S20+

 

 

실내 사진에서 보이는 것은 아이폰 SE2의 HDR이 아이폰 8에 비해 매우 우수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디테일적으로 몇몇 부분에서는 아이폰 8에 비해 떨어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선호: 아이폰 11프로> 갤럭시 S20+> 아이폰 SE2> 아이폰 8

(#개인적인 선호일 뿐입니다)

 

 

 

 


저조도 사진

 

위부터 아이폰 SE2, 아이폰 8, 아이폰 11프로, 아이폰 11프로(야간모드) 순

아이폰SE2
아이폰8
아이폰11 프로
아이폰11 프로 (야간모드)

 

 

저조도 환경에서 아이폰 SE2의 결과물은 아직 몇몇 부분은 뭉개지거나 노이즈가 많이 있지만, 아이폰 8에 비해 훨씬 많은 디테일을 보여주며 우수한 결과물을 보여줍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한계에도불구하고 이정도 결과물을 보여주는건 굉장하다고 생각합니다.

 

 

 

 

 

 

 

출처: https://www.anandtech.com/show/15745/the-iphone-se-2020-quick-review-reinvigorated-classic/4


요약

 

1. 아이폰8에 비해 카메라 성능이 거의 모든 부분에서 눈에 띄게 발전함

2. 아이폰 11프로보단 떨어짐

 

 

 

개인적 의견

 

이번에 출시된 아이폰 SE2는 비록 아이폰 8과 동일한 카메라 센서를 사용하였지만 훨씬 뛰어난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물론 아이폰 11에 비해서는 확실히 몇몇 부분 (특히 저조도, 실내)에서 떨어지지만, 일반적인 환경에서는 굉장히 좋은 사진을 찍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 SE2 리뷰 by 아난드텍 (성능,배터리,디스플레이)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에 대해 상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 IT 전문 사이트인 ANANDTECH(아난드텍)에 올라온 아이폰 SE2..

fake-studioroom.tistory.com

 

아이폰SE2 는 2020최고의 가성비?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애플의 아이폰 SE2의 출시로 반응이 매우 뜨거운데요. 과연 아이폰 SE의 후속작, 아이폰 SE2는 2020년의 최고의 가성비 폰이 될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겠..

fake-studioroom.tistory.com

 

아이폰8 과 아이폰SE2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수많은 루머와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 SE 2세대 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1세대 출시 후 7년이 지나 나온 후속작인데요. 기존 아이..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