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폰8 과 아이폰SE2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by 김가짜 2020. 4. 24.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수많은 루머와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 SE 2세대 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1세대 출시 후 7년이 지나 나온 후속작인데요. 기존 아이폰6, 아이폰6s, 아이폰 7, 아이폰 8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출시된 아이폰 SE2, 과연 전세대 아이폰을 사용하시는 분들, 특히 아이폰 8을 사용하시는 분들이 아이폰 SE2로 넘어가야 될 이유가 있는지 제 의견을 간략하게 적어보겠습니다.

 

 

 

 


아이폰 8 대비 아이폰 SE2의 장점

 

 

 

 

 

1. 아이폰 8에 탑재된 A11 프로세서 대비 더욱 강력해진 A13 프로세서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SE2 모델은 현재 아이폰 11, 아이폰 11pro, 아이폰11 pro Max 등 최신 아이폰 모델에 탑재된 애플의 최신 프로세서인 A13 바이오닉을 탑재하였습니다. 애플에 의하면 전작 프로세서인 A12칩에 비해 20% 더 빠르고 전력 소모량은 40% 정도 줄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물론 훨씬 전 모델인 아이폰 8에 탑재된 A11바이오닉도 매우 뛰어난 프로세서이지만, 게임, 앱 구동 속도, 사진 촬영, 배터리 부분에 있어서는 A13에 비해 꽤 많은 차이가 날것으로 생각됩니다.

 

 

 

 

2. 램 용량

 

이번 아이폰 SE2 모델은 아이폰 8에 탑재된 2GB 용량보다 1GB가 추가된 총 3GB의 램 용량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많은 기존 아이폰 8 사용자들의 불만점이었던 적은 램 용량에 의한 멀티태스킹 문제가 이번 SE2에서 3GB로 늘어남에 따라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입니다. 저 또한 아이폰 8을 사용할 당시, 멀티태스킹에 대해 많은 불만이 있었습니다(특히 앱 전환 시 앱 재구동 문제).

 

 

 

 

3. A13프로세서의 ISP 및 뉴럴 엔진으로 인해 더욱 강력해진 카메라

 

아이폰 SE2는 최신 프로세서인 A13의 버프(?)로 인해, 아이폰 8에 비해 훨씬 강력한 이미지 프로세싱 능력과 더 많은 인물사진 모드, 또 스마트 HDR로 인해 사진의 디테일 또한 전작 대비 많이 좋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야간모드가 가능한 아이폰 11, 아이폰11 프로의 카메라와 견줄 정도는 아니지만 일반적인 촬영으로는 꽤나 좋은 사진 촬영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 장점

 

차세대 와이파이 기술인 WiFi6 탑재로 더욱 빨라진 와이파이 속도

 

 

아이폰8 대비 훨씬 장기적인 IOS업데이트 지원

 

 


 

요약

 

 

1. 기존 아이폰 8 또는 전세대 모델들에 대해 속도, 게임, 멀티태스킹, 사진 등이 불만인 경우

2. 아이폰 X 포함, 이후 모델들의 디자인에 대해 불만인 경우

 

 

 

위의 경우가 해당된다면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아이폰 SE 2세대 모델 구입은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 또한 이번 모델은 매우 매력적이라 생각하여 예약 구입을 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아이폰SE2 는 2020최고의 가성비? 장점과 단점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애플의 아이폰 SE2의 출시로 반응이 매우 뜨거운데요. 과연 아이폰 SE의 후속작, 아이폰 SE2는 2020년의 최고의 가성비 폰이 될지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겠..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