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폰SE2 리뷰 by 아난드텍 (성능,배터리,디스플레이)

by 김가짜 2020. 4. 27.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에 대해 상당히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 IT 전문 사이트인 ANANDTECH(아난드텍)에 올라온 아이폰 SE2의 리뷰(성능,배터리,디스플레이)를 살짝 정리해 적어보겠습니다.

 

 

 


시스템 성능

 

 

(사진엔 iPhone SE라 적혀있지만 SE2입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영향으로 아이폰SE2가 가장높게 측정됨

 

 

아이폰 SE2(A13바이오닉)은 아이폰 8(A11)보다 월등한 퍼포먼스를 보여주며, 아이폰 11 시리즈에 버금갈만한 성능을 보여줍니다.

 

 

 

 


그래픽 성능

 

 

(사진엔 iPhone SE라 적혀있지만 SE2입니다)

 

 

이미 애플의 A13 기반 아이폰들(아이폰 11 시리즈)이 보여준 것처럼, 아이폰 SE2는 현존하는 스마트폰들중에 가장 강력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특히 아이폰SE2는 아이폰 11 시리즈에 비해 낮은 해상도(1334x750)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실제로는 아이폰 11 시리즈보다 더 좋은 성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해상도 디스플레이에 의해 게이밍 부분에선 미래가 보장되는 스마트폰입니다.

 

 

 

 


배터리

 

(사진엔 iPhone SE라 적혀있지만 SE2입니다)

배터리 수명 (Wifi환경)

 

 

애플의 주장과 동일하게 와이파이 환경에서 아이폰 SE2(10시간 7분)는 아이폰 8(10시간 4분)과 비슷한 배터리 결과를 보여줍니다. 아이폰 11 시리즈만큼 오래가진 못하지만, 배터리 용량과 스마트폰 크기에 비해서는 꽤나 괜찮은 배터리 성능을 보여줍니다.

 

 

 

 


디스플레이

 

(사진엔 iPhone SE라 적혀있지만 SE2입니다)

화면밝기(높을수록밝음)

 

 

 

아이폰 SE2의 디스플레이는 전세대 LCD를 장착한 아이폰들과 동일하게 최대 675 nits의 밝기를 보여줍니다. OLED를 장착한 아이폰 11 프로 모델들에 비해 선 떨어지지만 쨍쨍한 주광 환경에선 괜찮은 시인성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anandtech.com/show/15745/the-iphone-se-2020-quick-review-reinvigorated-classic


요약

 

1. 아이폰 SE2의 전반적인 성능은 대단하다. 아이폰 8을 훨씬 뛰어넘어 아이폰 11 수준

2. 게임에 있어서는 현존 최강

2. 배터리는 아이폰 8과 비슷하거나 동일한 수준

3. 디스플레이는 이전 세대 아이폰들과 동일

 

 

개인적 의견

 

비록 아이폰 8의 껍데기를 가진 스마트폰이지만 애플의 A13 칩에 의해 성능이 대폭 상승한 아이폰 SE2.

시대에 맞지 않은 광활한 베젤작은 디스플레이 사이즈에 크게 상관하지 않는다면 매우 뛰어난 스마트폰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뿅!

 

 

 


 

 

 

아이폰SE2 카메라 리뷰 by 아난드텍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곧 출시될 아이폰 SE2 카메라에 대해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해외 유명 IT 전문 사이트인 ANANDTECH(아난드텍)에 올라온 아이폰 SE2..

fake-studioroom.tistory.com

 

아이폰8 과 아이폰SE2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수많은 루머와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 SE 2세대 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1세대 출시 후 7년이 지나 나온 후속작인데요. 기존 아이..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