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애플

아이폰SE2 는 2020최고의 가성비? 장점과 단점

by 김가짜 2020. 4. 23.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애플의 아이폰 SE2의 출시로 반응이 매우 뜨거운데요.

과연 아이폰 SE의 후속작, 아이폰 SE2는 2020년의 최고의 가성비 폰이 될 수 있을지 간략하게 장점과 단점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점

 

 

현시점 최고의 프로세서 A13 바이오닉과 저렴한 가격

A13 바이오닉

비록 보급형이지만 프리미엄 라인인 아이폰 11, 아이폰 11 Pro, 아이폰 11 Pro Max에 탑재된 현시점 최고의 A13 바이오닉 프로세서를 탑재했는데요 (프로세서 자체만으로 본다면 현시점 최신 플레그쉽 스마트폰인 갤럭시 s20, LG V50(흠..)에 사용된 프로세서보다 동급 혹은 그이 상의 퍼포먼스). 하지만 최고의 프로세서를 탑재한 것에 비해 가격은 타사의 프리미엄 라인 스마트폰들의 거의 절반 가격 55만 원(공홈 64GB 모델 기준)에 구입 가능합니다.

 

 

# A13 프로세서의 이미지 처리능력으로 아이폰 8보다 뛰어난 사진 촬영이 가능

 

 

 

 

디자인과 감성? 그리고 터치아이디

X

아이폰 SE2는 2017년 애플의 아이폰 X 출시 후, 상단부 노치, 탈모 디자인, M자 탈모 등 디자인적으로 (동영상, 서드파티 앱 등의 호환 문제도 있었음) 많은 논란이 있었던 디자인에서 벗어나 아이폰6, 6S,7,8 (다시 보니 우려먹기가..^~^?)과 동일한 전면 디자인으로 발매되었습니다. 그로 인해 감성 수치(?)도 다시 더욱 UP 되었죠. 또한 그에 따라 터치 ID를 다시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4.7인치 LCD 디스플레이와 148g의 가벼운 무게는 손목 깁스 방지와 얼굴 타격 샷 대미지 경감 효과

#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날이 많은 요즘, 터치 ID는 굿!

 

 

 

 


단점

 

 

배터리

 

개빡침

애플은 항상 배터리의 정확한 수치를 공개하지 않고 두리뭉실하게 설명하는데, 이번 공식 발표에 의하면 "아이폰 8과 비슷한 사용시간"이라고 합니다 (아이폰 8- 1821mah). 최근 안드로이드폰들 갤럭시 s20(5000mah), 갤럭시 s10+(4100mah)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용량입니다. 물론 아이폰은 대기 사용시간이 길다 하지만, 절대적 용량은 무시할 수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램 용량 (단점? 아쉬운 점?)

 

이번 아이폰 SE2는 무려 3GB의 램을 탑재하였다 합니다. 최근 발매되는 안드로이드폰들의 무시무시한 램 용량에 비하면 매우 낮은 용량입니다. 아이폰 8의 2GB에 비하면 좋아졌지만, 멀티태스킹에 있어서 최근의 안드로이드폰들에 비하면 딸릴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 그래도 낮은 해상도와 애플의 훌륭한(?) 최적화로 인해 충분히 괜찮을 것이라 생각

# 하지만 55만 원의 가격이기 때문 이해 가능

 

 

 

 


정리

 

 

 

  1. 가격 대비 성능 매우 훌륭함
  2. 노치 없는 옛 디자인 (감성?) / 광활한 베젤 /
  3. 터치아이디

 

 

 

 

 

감사합니다.

 

 

 

 

 


 

 

아이폰8 과 아이폰SE2에 대한 개인적인 의견

안녕하세요. 페이크 스튜디오룸의 김가짜입니다. 최근 수많은 루머와 소문만 무성하던 아이폰 SE의 후속 모델인 아이폰 SE 2세대 모델이 발매되었습니다. 1세대 출시 후 7년이 지나 나온 후속작인데요. 기존 아이..

fake-studioroom.tistory.com

 

댓글